default_setNet1_2

전주녹색소비자연대 어르신대상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

기사승인 2016.07.06  20:41:44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6일 수요일 덕진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을 진행한다. 

최근 식품, 의료기기, 의약품, 화장품 사용에 있어 어르신들의 피해가 증가됨에 따라 어르신대상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노인복지관이나 경로당 등 전주시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이 계신 곳이라면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의 주요내용은 1. 떳다방, 홍보관, 체험관 피해예방하기, 2.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구매 및 섭취요령, 3. 의료기기의 올바른 구매요령, 4.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 보관, 폐기방법, 5. 식중독 예방 방법, 6. 혈압약, 파스, 염모제, 자외선차단제 올바르게 사용하기 등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의약안전전문강사로 양성된 전문강사가 직접 교육장을 찾아가며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사용에 있어서  피해예방을 위한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본회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고 전주녹색소비자연대에서 주최하여 진행하게 되며, 식의약안전사용을 위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주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어르신들의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식의약안전교실”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박용근 기자 news2200@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