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군산대, 전공별 맞춤형 취업 지원 위한 지역 유망기업 탐방

기사승인 2020.07.24  09:25:42

공유
default_news_ad1
   
   

군산대학교 학생처(처장 정승우)는 21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취업 의지 함양과 역량 강화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지역 내 유망기업탐방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방문한 유망기업은 ‘선진뷰티사이언스’로 충남 서천군 장항산단에 위치해 있다. 화학 및 나노화학공학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기업을 방문하여 인사담당자 및 관리자들과 회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알아보는 간담회도 가졌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분체자동화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화장품 원료를 만드는 기업이다. 미국 FDA를 통해 국내 최초 품질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글로벌 기업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탐방 및 간담회를 통해 생산 현장 견학과 주요 생산 제품 및 시장 점유율, 채용 절차, 역량평가, 세부 직무 내용, 직원 복지제도 등의 정보를 현직자로부터 생생하게 전달받았다.

참가학생들은 “현장에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고, 전공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군산대 정승우 학생처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졸업생 취업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 안타깝다”면서 “대학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학생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공별 찾아가는 기업탐방, 유망기업·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형태의 잡페어를 많이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기자 say-amen21@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