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안군 드림스타트, 아이돌보미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10.16  11:18:40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가족 행복도우미 아이돌봄 지원사업

   
▲ 부안군청
부안군 교육청소년과 드림스타트팀은 관내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부안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아이돌보미 온라인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아이돌보미의 자격유지와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보수교육을 이수해야하며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전북광역거점에서 개설한 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인권 감수성 향상, 성희롱 예방 등 기본과정 8시간과 특화과정 8시간 총 오후 4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한 교육생 간 일정 거리확보, 교육 중 마스크 상시 착용, 1일 2회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3개월 ~ 12개월 이하 아동에 대해서 맞벌이 가정 및 취업 한부모 등 양육이 취약한 가정의 양육공백을 해소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해 지원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언제든지 드림스타팀으로 신청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통한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아이와 아이돌보미가 함께 안심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양수 기자 news2200@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