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미래인재 WeRO 프로그램’ 실시

기사승인 2021.05.12  09:28:34

공유
default_news_ad1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예전과 달라진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심적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주용흥초등학교를 찾아 ‘JB미래인재 WeRo(위로) ‘We grow up together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JB미래인재 WeRo(위로)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친구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도내 6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0일부터 6월30일까지 전주용흥초등학교, 전주기린초등학교, 삼례초등학교, 전주동북초등학교, 전주삼천초등학교, 주생초등학교 학생들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교별 순회 교육으로 첫 학교인 전주용흥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인간관계 증진을 통한 교우 개선’ ‘나를 찾아가는 레이블링 게임’, ‘음악 감성 테라피를 통한 놀이’ 등 예술 활동과 리더십활동의 접목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현석 담임교사는 “자신의 동물 유형 검사를 형식적으로 하는게 아닌, 진지하고 자세하게 검사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마지막에 종이를 찢어서 단체로 하늘에 흩뿌리는 활동은 아이들이 코로나로 인해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에서 억눌러져 있던 감정들을 자유롭게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코로나19 시기에 미래인재들의 건강한 성장과 마음을 위로하고 협동심, 배려,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도내 초등학교에서도 따뜻한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JB 미래인재 위로 프로그램,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어린이 스포츠 클럽, 3D프린터 지원사업, 희망나눔사업 등 도내 미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이대성 기자 sns2200@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