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고]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제언

기사승인 2021.05.27  07:49:30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달 25일 장수 2번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후 5월 14일까지 30명이 넘는 지역내 감염자가 발생하였던 장수군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은 군민 여러분의 동참과 적극적인 협조로 현재는 확산세가 멈추고 소강상태에 들어갔습니다.

장수군은 집단감염과 지역 내 추가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장수군청 등 장수군 전역에 임시 선별검사소 8곳을 마련하여 10,983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고,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여 장수·장계시장을 폐쇄하고 공공시설물 44개소도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5월 13일부터 22일까지는‘범군민 10일간 멈춤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장수군민들은 ▲실내·외 어디서든 마스크 꼭 착용하기 ▲가족과 지인 만남 자제하기 ▲불필요한 관내·관외이동 자제하기 ▲타 지역에 거주하는 지인 및 가족, 외부인의 장수 방문과 만남 자제 등을 적극 실천하였습니다.

이러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장영수 군수님를 비롯한 전 장수군 공직자의 노력, 유관기관·사회단체의 긴밀한 협조로 장수군의 대규모 확산세는 진정 국면에 접어들어,

지난 23일부터 우리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1.5단계로 하향하여 감염위험이 높은 일부 공공시설물을 제외하고 시장을 비롯한 34개소의 공공시설물을 다시 개방하였고, 일반 식당과 카페 등의 운영시간도 해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할 상황은 아닙니다. 비록 대부분 자가격리 중에 확진이었지만 지난주에도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고, 앞으로도 대규모 집단감염 위험은 우리 주변에 항상 도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코로나 19 감염 확산으로 ‘이 정도면 괜찮지’ 라는 조그만 방심의 순간, 코로나는 지역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는 큰 교훈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집단감염을 예방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 세 가지를 꼭 지켜줄 것을 군민 여러분께 당부 드립니다.

첫째,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의 준수입니다.

실내외 마스크 꼭 착용하기, 손 씻기와 손소독제 사용의 생활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다중이용시설 출입명부 작성 등 가장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는

코로나19 예방의 첫걸음입니다. 이는 이제 의무사항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습관처럼 당연히 하는 행동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둘째, 코로나19 검사의 선제적 실시입니다.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으면 외출을 자제하고 즉각적으로 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접촉이 있을시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아야지만 대규모 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적기에 맞는 신속한 백신접종입니다.

질병관리청의 60세 이상 백신효과 분석결과에 따르면 1차 접종 후 2주 후부터 89.5%이상의 감염 예방효과가 확인됐습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45% 이상을 차지하는 장수군은 6월 3일까지 접종예약이 이뤄지고 이달 말부터 시작하는 60~74세 백신예방접종을 모두 참여한다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우리 장수군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나의 안전과 가족의 건강, 지역경제와 공동체의 일상 회복을 위해 위와 같은 사항을 꼭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2021년 5월 26일

장수군의회 의장 김용문

김용문 장수군의회 의장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