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북은행 JB문화공간,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강연

기사승인 2021.06.10  03:40:19

공유
default_news_ad1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의 후원으로 운영하는 JB문화공간이 지난 8일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클래식에 관심 있는 회원과 일반 시민들을 상대로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은 "베토벤은 괴팍스럽긴 했지만 그의 데드 마스크나 유명한 초상화처럼 그렇게 심각하기만 한 사람이 아니었다"며 편안하게 이야기를 풀어내었다.

이날 주제는 베토벤으로 탄생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일화, 베토벤표 클래식의 작곡 비화와 그가 이룬 음악적 성취에 관한 내용이었다.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씨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고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 창단, 현재까지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tvN ‘어쩌다어른’ 등의 방송과 각종 공연, 강연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클래식을 쉽게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JB문화공간은 5월28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세계미술관기행’ 강연을 비롯해, 6월 9일과 16일 재즈칼럼니스트 황덕호의 재즈 강연과 공연, 17일 아시아의 재즈보컬리스트 웅산의 미니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JB문화공간은 매주 목요일 ‘클래식 재즈 음악 감상’과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홍차마스터클래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JB영화감상, 매달 둘째, 넷째 주에 진행되는 JB클래식산책 등 정기적인 문화 강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JB문화공간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과 대관 신청은 홈페이지(www.jbartcenter.or.kr)와  JB문화공간 담당자(☎063-288-7797)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각종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JB문화공간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는 동호회 대관시 우대 혜택,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및 각 강연, 공연에 무료 및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JB카페 50%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대성 기자 sns2200@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